닫기

- 국어사학회 로그인 화면입니다. -

닫기

국어사학회

홈으로 통합검색 사이트맵

홈으로 I 로그인 I 회원가입 I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I 이메일

학회소식 및 공지사항
HOME  •  소식  •  학회소식 및 공지사항

제목 JAMS 논문 투고 관련
작성자 국어사학회 등록일시 2014-07-18 14:36:17
첨부파일 [첨부3]JAMS2-0_논문제출매뉴얼_투고자.pdf [첨부4]JAMS2-0_신규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pdf

우리 학회가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하는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이하 JAMS)에 선정되어, 앞으로 새로운 논문투고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JAMS를 활용하면 논문을 투고, 심사, 최종 논문 제출까지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어 학회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JAMS 자체가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 및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KRI)와 연계되어 있어 연구 업적의 관리가 더욱 간편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우리 학회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이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므로, 올 하반기에는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전면적으로 JAMS를 활용하여 논문의 투고와 심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여름 학술대회(7월 10, 11일)에서 회원 여러분들께 공지해 드린 바 있듯이, JAMS를 이용하여 논문을 투고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논문 투고뿐 아니라 학회 행정 및 회원 관리에도 필요하므로, 이 공지를 받으시는 회원 선생님들께서는 빠짐없이 가입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회원 가입 및 논문 투고는 기존의 국어사학회 홈페이지(http://gugeosa.or.kr)와는 다른 JAMS 전용 홈페이지(https://gugeosa.jams.or.kr)에서 이루어집니다.

기존의 홈페이지와 별도로 JAMS에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이유는, 연구업적 관리 시스템과 연동하기 위해 회원 정보를 따로 관리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현재의 국어사학회 홈페이지와 JAMS 전용 홈페이지를 통합할 예정이오나, 현재로서는 두 사이트의 회원 정보를 연동시키는 것이 어렵습니다.

JAMS 홈페이지의 회원 가입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자세한 사항은 첨부한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https://gugeosa.jams.or.kr?로 이동합니다(또는 기존 국어사학회 홈페이지에서 '논문 투고 - 논문 투고(접수) - JAMS 바로가기' 클릭).
2-1) 한국연구재단에 가입되어 있으신 회원님께서는 오른쪽 상단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창에 KRI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시면 회원가입 절차가 진행됩니다.
2-2) 한국연구재단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회원님께서는 오른쪽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하고 '한국연구재단 가입'을 눌러 연구재단에 가입한 뒤,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의 오른쪽 상단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창에 KRI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시면 회원가입 절차가 진행됩니다.
3) 개인정보처리방침과 가입약관에 동의를 체크하신 후 '가입신청'을 클릭합니다.
4) JAMS 이용을 위한 추가정보를 입력하신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5) 관리자의 가입 승인이 이루어지면 온라인 논문투고 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논문을 투고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및 온라인 논문 투고가 어려우신 선생님께서는 예전의 방식대로 학회 이메일(gugeosa@hanmail.net)로 논문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회원 가입과 논문 투고 매뉴얼을 첨부하오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국어사학회소식지 2012-7월
다음글  ▼ 제13대 학회장 이임 인사